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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산업종사자 여러분! 온라인 고용지원센터와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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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가입은 업체만 할 수 있습니다. 구직 등록을 위한 서비스는 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1.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한다)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기 위한 기준 및 절차, 이용자와 사이트의 권리ㆍ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정상적으로 ID와 Password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3. 사이트란 ID와 Password를 이용하여 접속하는 소방산업 고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말하며, 개별 사이트의 사정에 따라 리스트가 추가 또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고지합니다.
○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http://fjob.ekffa.or.kr)
4. 관리자란 약관의 체결과 사이트의 기획,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총괄책임자인 소방청과 그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받은 기관, 법인 및 단체를 포함합니다.

제3조(적용범위)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ID를 부여받아 사용한 회원에 한 대 적용됩니다.

제4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되고, 귀하가 회원가입을 완료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관리자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항을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에 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공지된 적용일에 사이트 게시판에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관리자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 경우 변경되어 공지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 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관리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을 따르며,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회원정보의 통합관리 등)
① 사이트 이용을 위해 신규 또는 기존에 입력했던 정보는 ID 이용과 제13조에 따른 맞춤형 고용정보등의 제공을 위하여 관리자가 통합하여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관리자는 제1항에 따른 회원정보의 통합관리 등과 관련하여 관리 중인 개인정보 등과 관련정보를 해당 사이트와 관련 산하기관에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 및 기관은 제공받은 목적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관리자는 국민편익의 증진, 고용촉진 및 유지, 복지 증진 등 공익적인 목적 이외에는 회원통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

제7조(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 한 후, 가입 신청을 하고, 관리자가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가입 신청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다음 각 호의 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1. 성명, 개인 식별키 등 실명인증 수단
2.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연락처
3. 기타 관리자가 정하는 사이트별 필요정보
③ 제2항 제3호에 따라 기타 관리자가 정하는 사항은 사이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로서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을 통해 관리합니다.

제8조(이용계약의 취소 및 승인 유보)
① 관리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기타 사이트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② 관리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의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상 회원의 가입을 잠시 보류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9조(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은 서비스별로 고지된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 이용 조건 등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관련 법령 또는 서비스 특성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이트 정기점검 등에 따라 일시적 중단이 필요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1조(서비스의 중지 및 변경)
① 관리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관리자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현저하게 지속하기 어려운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관리자는 제1항에 따른 서비스의 중지 및 변경에 대한 사유, 해당 서비스의 중지 및 변경 내용 및 적용일자 등을 명시하여 사이트 초기화면에 사전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관리자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변경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관리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내부 운영정책의 변화에 따라 중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관리자는 서비스의 중지 또는 변경으로 인한 회원의 기대이익 상실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2조(ID 및 Password 이용)
①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ID 및 Password를 통해 로그인시 별도의 확인절차없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ID 및 Password를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사이트는 고용노동관련 정책의 변경 등 사이트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제외될 수 있으며, 해당 변경 사항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고지합니다.
③ 회원의 ID 및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관리자에게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사이트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도용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고용정보등의 제공 및 홍보)
① 센터는 고용정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정보를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센터 등 업무처리기관 및 산하기관을 통해 알리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회원의 통합관리정보를 이용하여 개인의 상황 및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고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사이트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사이트가 특정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이메일, 전자쪽지 또는 핸드폰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7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에 따른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타 사이트의 연결)
① 사이트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3자가 운영하는 타사이트를 하이퍼링크(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 포함)방식 등을 통해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에 따라 연결된 타사이트 서비스의 이용,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 등과 관련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이트에 본인이 직접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관리자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4. 사이트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7.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기타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17조(위법ㆍ부적절한 게시물의 삭제) 제16조 제2항 각 호 및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장 권리 의무

제18조(게시된 자료에 대한 권리)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사이트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관리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9조(사이트의 의무)
① 사이트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약관 변경사항의 공지 또는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해당 절차를 성실히 준수하여 수행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제8조 제1항에 따른 이용계약 취소요건에 해당하는 행위
2. 제12조 제3항에 따라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하는 행위
3. 제16조 제2항 각 호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제한 요건에 해당하는 행위
4. 제17조 각 호에 따른 위법ㆍ부적절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을 게재하는 행위

제21조(개인정보보호와 정보주체의 권리)
ⓛ 사이트는 본 약관 제6조, 제7조 및 제13조에 따라 회원정보를 수집, 관리, 이용, 보유 및 제공 등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이하 "처리")의 구체적인 내용은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되어 있으며, 사이트는 회원의 회원 가입 신청 시 동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하고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사이트는 필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항을 명시하여 사이트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22조(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분쟁의 해결

제23조(손해배상) 사이트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당 사이트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① 사이트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사이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 또는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 또는 등록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사이트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 또는 분쟁 등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사이트는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의제기나 불만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사이트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리자가 속한 본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합관리에 관한 사항에 관하여는 고용정보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에 관하여는 해당 서비스 제공 기관의 본원을 관리자가 속한 본원으로 본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0월 04일부터 시행됩니다.

2. 개인정보수집 동의

□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 개인정보 처리방침

소방산업 고용지원센터(이하 “센터”라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합니다. 단, 센터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이동한 사이트 또는 웹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는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에 동의를 받아 처리하겠습니다.
- 소방산업분야 온라인 고용지원 민원처리(회원 가입)

2. 개인정보의 처리, 보유기간, 처리항목
센터는「직업안정법」등 관련법령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센터에「개인정보 보호법」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보유근거 보유목적 처리항목 보유기간
기업회원가입 정보주체 동의
직업안정법
고용지원 민원서비스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채용담당자 성명, 채용담당자 연락처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택1),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회사주소, 대표자 성명, 업종, 주요사업내용, 근로자수, 회사구분
(선택)
채용담당자 이메일 주소, 자본금, 연매출액, 회사로고, 회사홈페이지 주소, 회사블로그 주소, 회사소개, 회사사진
회원 탈퇴시까지
구인 정보주체 동의,
직업안정법
구인 관리 (필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공고마감일 기준 6개월
구직 정보주체 동의 구직 관리 (필수)
이메일, 휴대폰번호, 성명, 전화번호, 주소, 생년월일, 성별, 연령, 학력, 전공
3년


3.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다음과 같은 정보가 자동적으로 수집·저장됩니다.
수집항목 이용목적
홈페이지 방문할 때 요청한 웹사이트 주소 통계 분석 및 이용자와 웹사이트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이용자의 IP주소,
브라우저 요청 종류 및 프로토콜 버전
방문일시
쿠키(cookie) 정보 기관이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가 웹 사이트 접속 시 기관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쿠키의 내용을 읽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저장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할 경우 센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파일 현황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계 기관에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업무를 처리 중이며 업무 시 처리되는 개인정보 파일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거짓구인광고 구인, 구직관리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센터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 및 제18조(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에 해당하는 다음의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센터 서비스는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받고자 하는 기관에게 이용 목적, 이용 방법, 보유 기간, 이용 형태 등을 제한하거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구체적인 조치를 마련하도록 문서로 요청하며, 이용 및 제공 목적에 따라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센터에서 관리하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근거하여 위탁업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를 제한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수탁기관이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조치 의무를 이행하도록 관리감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목적
한국소방시설협회 센터 시스템 운영 관리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구인구직정보 모니터링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가.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나. 가.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가.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마. 개인정보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바.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사.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위임장

8. 개인정보의 파기
센터는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수집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센터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에 의거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접근권한의 관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게 접근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도록 작성규칙을 수립하여 이행하고 있으며 계정정보 또는 비밀번호를 일정 횟수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등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다. 접근통제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IP접근차단, 인터넷 사용 제한, 연 1이상 취약점 진단 및 조치 등으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신하거나 보조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안전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마. 악성프로그램 등 방지
센터는 악성프로그램 등을 방지·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바. 관리용 단말기의 안전한 조치
센터는 개인정보 유출 등 개인정보 침해사고 방지를 위하여 관리용 단말기에 대해 인가받지 않은 단말기 사용차단, 본래 목적외 사용금지, 백신 등 보안프로그램 설 등의 안전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사. 물리적 안전조치
센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물리적 보호통제가 적용된 전산실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아. 재해·재난 대비 안전조치
센터는 재해·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백업 및 복구를 위한 재해복구센터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화재, 홍수, 단전 등의 재해·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보호를 위한 위기대응 매뉴얼 등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자. 개인정보의 파기
센터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경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로 조치하고 있습니다.
1) 완전파괴(소각·파쇄 등)
2) 전용 소자장비를 이용하여 삭제
3)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또한, 개인정보의 일부만을 파기하는 경우, 제1항의 방법으로 파기하는 것이 어려울 때에는 아래와 같이 조치하고 있습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 개인정보를 삭제한 후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관리 및 감독
2)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 해당 부분을 마스킹, 천공 등으로 삭제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s://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simpan.go.kr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센터는 개인정보 처리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국민의 권익보호 및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도모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부서명 담당자 연락처/이메일
개인정보보호
분야별책임자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원지원실
회원지원실장 bamha@ekffa.or.kr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정보화전략부장 lgw71@kfi.or.kr
개인정보보호
총괄 담당자
한국소방시설협회
정보지원과
정보지원 과장 sinmeru@ekffa.or.kr

※ 소방청 홈페이지 개인정보 담당자 : 정보통계담당관(044-205-7266)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10월04일부터 적용되며, 관계 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의 7일 전부터 소방산업 고용지원센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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